보스웰리아복용법 및 효능

 

 

검증 유향 나무의 수액을 굳혀 만든 ‘보스웰리아’는 글로코사미노글리칸, 피넨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관절 건강을 비롯하여 피부 보호, 장 관련 질환 개선 등 다방면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보스웰리아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보스웰리아복용법 및 보스웰리아환 등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저마다 품질 차이가 커 주의 깊게 비교해보고 구매해야한다. 임상 자료를 참고하여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복용법에 대해 살펴본 뒤  많이 팔리는 제품들로 품질도 비교해보자.

 

첫번째, 장 건강에 효과적이다. 

유럽 의학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환자에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6주동안 섭취시킨 결과, 환자 중 82%가 완치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두번째, 관절염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식물성 의약품학회지에 기재된 논문 <보스웰리아 세라타 추출물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로의 효능 및 내약성 –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 대조군 연구>에 따르면 무릎 관절염 환자에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8주동안 투여한 결과, 무릎 통증은 88% 감소했고, 운동 능력은 94% 증가했다.

 

세번째, 피부 보호에 효과적이다. 

논문 <보스웰리아 세라타추출물이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보면 피부에 자외선을 조사하였더니, 보스웰리아 크림을 바른 피부는 일반 크림을 바른 피부와 비교하여 자외선 노출에 의한 홍반 생성률이 약 21% 낮았다. 이처럼 임상 논문을 통해 보스웰리아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보스웰리아복용법 및 보스웰리아환 등 관련 제품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품마다 품질의 차이가 커 비교해보고 구매해야한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자.

 

(1) 건조 방식를 확인해봐야 한다. 

 환 제품은 건조하는 방식에 따라 영양 성분 함량의 차이가 크다. 대부분 원물에 70℃ 이상의 열을 가하는 ‘열풍건조방식’을 이용하는데, 열에 의해 영양 성분이 다량 손실 된다는 단점이 있다.

 

 

논문 <조리방법을 달리한 마늘 추출물의 항균 활성>을 보면 마늘 추출물을 90℃ 이상으로 가열한 결과, 마늘 추출물에 함유되어있는 항균 물질의 활성이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이와 달리, 원물을 영하 40℃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냉각 시키는 ‘동결건조방식’은 열에 의한 영양 성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논문 <마이크로웨이브 추출 조건에 따른 동결 및 열풍 건조 오미자 추출물의 항산화 활성(2013)>을 보면 열풍건조방식보다 동결건조방식을 이용한 오미자추출물의 총 폴리페놀 함량이 약 43% 높았다. 결과적으로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된 제품은 섭취할 필요가 없으므로 동결건조방식을 이용해 만든 보스웰리아환을 구매해야한다.

 

(2) 미세 분말인지 확인해봐야한다.

환을 만들 때 마이크로미터크기의 ‘미세 분말’을 이용할 경우 영양 성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논문 <포도주박 식이섬유의 물리화학적 및 항산화 특성에 대한 미세분말의 효과>에 따르면 원물을 미세 분말로 갈아냈더니 입자의 크기가 작아지면서 물에 닿는 부분이 늘어 수분 흡수율이 1.5배 증가했다.

 

 

또 다른 논문 <원적외선 건조 및 미세 분말화에 의한 양파의 물리∙이화학적 변화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양파를 미세 분말로 분쇄했더니 세포 내부 물질이 표면이 노출되면서 인체에 흡수되기 용이한 상태로 변했다. 이처럼 보스웰리아의 영양 성분 체내 흡수율을 높이려면 미세 분말로 만든 제품을 먹어야 한다.

 

(3) 부형제 사용 여부를 확인해봐야한다.

환 제품은 둥근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전분, 찹쌀 등의 점성이 강한 부형제를 사용하지만, 최근 일부 브랜드에서는 기술 개발로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고 환을 만들기도 한다. 이 경우 부형제를 넣을 공간에 다른 영양 성분을 채워 넣을 수 있다. 따라서, 영양 성분 함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보스웰리아환을 선택해야 한다.

 

지금까지 보스웰리아복용법 및 보스웰리아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설명한 내용이 다소 어렵더라도 하나하나 비교해가면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으니 시간을 조금씩만 투자해 구매하길 바란다. 

 

+ Recent posts